하드웨어 상태 확인, HWMonitor (채굴시 필수)

    집에 nVidia 그래픽카드가 설치된 데탑이 2대가 있고 게이밍 노트북도 있어서 이제 본격적으로 채굴을 시작하기로 했다. 원래부터 채굴을 했었지만 전기세를 넘는 즉 채산성이 좋은 채굴이 잘 안됐던 관계로 그냥 작업을 하다가 생각이 나면 몇번 하다가 마는 정도로 끝났었는데 올해는 채굴을 하면 전기세 뿐만 아니라 관리비도 뽑을 수 있는 수준이 된 것 같다.

     

    가장 사양이 좋은 컴퓨터로 돌리게 되면 현재 가격으로 약 4~5천원 정도가 벌리고 사양이 낮은 노트북과 서브 데탑을 돌리면 가격에 따라서 하루에 만원 정도도 벌릴 수 있을 것 같고 채굴이 또 잠잠해지고 또 가격이 상승하면 생각치 못한 수익도 날 수 있을 것 같으니...도전...

     

    우선 하드웨어를 계속 돌린다는 것은 컴퓨터에게 상당히 무리가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컴퓨터를 쉬게 해줘야 하는데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컴퓨터 상태를 점검 해줘야 한다. 지금은 겨울이기 때문에 그나마 효율이 좋은데 여름이 되는 순간 컴퓨터들 발열때문에 진짜 미칠지도 모른다.

     

    컴퓨터 상태체크, HWMonitor

    아무래도 GPU로 채굴을 하기 때문에 GPU의 상태를 계속 모니터링 해야 하는데 HWMonitor라는 것으로 많이들 보고 계시는 것 같다.

     

    www.cpuid.com/softwares/hwmonitor.html

     

    HWMONITOR | Softwares | CPUID

    HWMonitor is a hardware monitoring program that reads PC systems main health sensors : voltages, temperatures, fans speed. The program handles the most common sensor chips, like ITE® IT87 series, most Winbond® ICs, and others. In addition, it can read mo

    www.cpuid.com

    HWMonitor 사이트

     

    위 링크된 사이트를 들어가서, SETUP ENGLISH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선택하면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하게 된다.

     

    추가로 설치하는 페이지

     

    좌측 Download Now를 선택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하고 파일을 실행하여 Next, Next를 선택하여 설치를 마무리한다.

     

    cpuid를 윈도우 검색에 입력하면 이렇게 앱이 뜬다

     

    CPUID HWMonitor를 실행시키면

     

    내 컴퓨터 상태

     

    이렇게 컴퓨터 상태가 나오는데 채굴을 GPU를 사용하기 때문에 CPU를 볼 필요가 없다. 

     

    GPU의 온도를 체크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 GPU의 온도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GPU의 Temperatures를 체크하여 온도가 높은지를 확인한다. 온도가 생각보다 높다면 컴터의 환풍기를 점검하거나 컴퓨터를 꺼줘서 GPU의 메모리가 망가지는 문제가 발생되지 않게 조심한다. 진짜 무리하다간 소탐대실이 있을 수 있기에 너무 욕심을 내서 채굴을 하는 것은 비추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