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베스트(Avast)에서 Tistory 이미지 차단(오탐) 문제 해결법

    최근 어베스트(Avast)를 설치한 컴퓨터에서 티스토리(Tistory)의 이미지를 인식하지 못하고 자꾸 blacklist에 있다면서 이미지 호출이 실패하고 있다. 이에 대해서 몇몇 분들은 그냥 Avast를 지워라라는 말을 하는 분도 계신데 매우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것을 왜 지우라고 하는지 모르겠다.

     

    Tistory 문제 현상

    어베스트의 티스토리 오탐 현상

     

    위 내용을 보면 img1.daumcdn.net에 감염되었다고 나와있다. 아무래도 어떤 사람이 이미지에 악성코드를 숨긴적이 있어서 Avast가 해당 경로를 블랙리스트(Blacklist)에 등록하였고, 티스토리의 이미지들이 img1.daumcdn.net에 있기 때문에 위험하다 생각하여 차단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해당 URL이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저 경로를 예외처리 하면 되는 것이다.

     

    어베스트(Avast) 예외처리

    우측 상단 메뉴 선택

     

    예외처리를 위해서는 어베스트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한다.

     

    설정 선택

     

    어베스트 버전마다 나오는 화면이 다른데 이런 화면이 나왔으면 설정을 선택한다.

     

    예외 탭을 선택 후, 예외 추가를 클릭

     

    예외 탭을 선택한 후, 예외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백신들은 채굴 프로그램도 악성 프로그램이라 인식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필자 컴퓨터의 채굴 프로그램이 깔린 miner 폴더를 예외처리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url 경로를 입력한다.

     

    http, https를 입력하지 않고 위와 같이 입력하면 지가 알아서 http와 https를 둘다 붙여서 예외를 추가하니 

    img1.daumcdn.net

    이와 같이 그냥 나머지 url을 입력한 후 예외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url이 예외추가된 화면

     

    그럼 이와같이 예외 추가가 완료된 것을 볼 수 있다. 

     

    예외가 추가되었다면 이제 다시 티스토리를 마음껏 할 수 있으니 즐겁게 서핑하면 될 것이다. 그리고 해당건은 일시적인 이슈로 보고 있으며 아무래도 어베스트쪽에서 블랙리스트에서 제외하는 대책을 세울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그건 그거고 이렇게 예외처리를 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으니 지우는 무식한 방법을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