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픈(StepN) 짝풍 앱, 코인워크(coinwalk) 우리가 중국이가?

    스테픈이 정말로 핫하긴 핫한 것 같다. 진짜 살다살다 중국앱을 한국에서 그대로 표절하는 일이 벌어졌다. 그러나 상도가 있지 이정도로 노골적으로 베끼는건 우리가 무슨 중국인가? 그리고 하필 베낀 앱이 중국 앱이냐...

     

    스테픈 화면

    스테픈 화면 캡쳐

     

    위 스크린샷은 스테픈을 캡쳐한 모습이다. 그리고 아래는 이번에 한국에서 새로 만든다는 코인워크이다.

     

    코인워크

    코인워크 홈페이지 캡쳐

     

    진짜 노골적으로 베낀 수준인데 이렇게 앱 만들어서 성공하는 것도 쪽팔리고, 그냥 나오는것 자체가 개 쪽팔리다. 이따위로 만들어 놓고, 네이버 제페토랑 연동한다느니 어쩌느니 말이 많은데.... 진짜 평생 놀림감 당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런 앱을 보고 중국에서 한국을 얼마나 욕할지도 예상이 된다.

     

    하긴 한국 사람들은 동네에 무슨 가게가 뜨면 그대로 똑같은 가게를 건너편에 오픈하는 사람들이니 그 민족 특성이 어디가겠냐만, UI를 다르게 하든지 아니면 다른 아이디어로 하든지, 신발 디자인부터 폰트 느낌까지 똑같은데 이렇게 만들거면 디자이너를 교체하든지 기획자를 바꾸든지 아이디어가 안나오면 좀 비싼 돈 주고 창의적인 기획자 및 디자이너를 좀 영입해라. 이 따위로 만들어 놓고 몇천억 벌려고 하는 거잖아. 

     

    물론 이렇게 말을 해도 돈이 된다면 할 사람은 하게 될텐데, 그것이 가장 큰 문제라 생각한다. 그동안 한국 암호화폐 시장을 보면 도움을 주는 것보다 시장에 악재를 주는 경우가 훨씬 많았는데 코인워크 자체가 암호화폐 시장에 악재이고, 또다른 거품이고 이 따위로 만드는 한국 암호화폐 업체는 그냥 없어지는 것이 훨씬 나은 것 같다.

     

    그리고 쪽팔리니깐 이따위 앱 홍보하는 유튜버들이랑 블로거들은 제발 홍보좀 하지 말아라. 짝퉁 광고 하는 꼴인데 진짜 상도가 있는거지.. 에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