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코딩폰트(D2coding) 사용하기

    최근에 개발을 배우기 시작한 사람들은 거의다 알고 있을 것 같은데 네이버 코딩폰트(개발폰트)가 나오기 전에 현업으로 뛰는 사람들 중에 코딩폰트를 모르는 사람들이 꽤 있는 것 같다(필자도 최근에 우연히 알게 됨)

     

    그전에는 courier new가 가독성이 좋아서 IDE 툴(ex: 이클립스)을 설치할때마다 해당 폰트로 바꾸는 것이 시작이었는데 D2coding 폰트를 알게 된 이후 이 폰트로 바꾸게 되었다.

     

    영문 가독성이 좋았던 courier new 폰트

    네이버에서 오로지 개발을 위해서 만든 폰트이기 때문에 당연히 개발할 때 폰트 가독성이 상당히 뛰어나다.

     

    D2coding 설명

    버전은 2018년 6월 이후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지 않는데 더이상 수정할 필요가 없을 만큼 잘 만들었다는 의미로 받아들여도 될 것 같다.

     

    github.com/naver/d2codingfont

     

    naver/d2codingfont

    D2 Coding 글꼴. Contribute to naver/d2codingfont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d2codingfong 깃헙(github)에 들어가서, 최신 릴리즈(현재자 Ver 1.3.2)를 선택 후, D2Coding으로 시작하는 zip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한다.

     

    Download 폴더로 가서 D2Coding으로 시작하는 Zip 파일의 압축을 푼다.

     

    압축을 푼 폴더에 D2CodingAll이라는 위치로 이동 후, 폰트 파일을 더블클릭한다.

     

    설치 화면

    위 폰트 설치 화면에서 설치를 클릭하여 D2Coding 폰트를 설치한다.

     

    폰트 설정에 D2Coding이 있는 모습

    그러면 위와 같이 폰트설정에서 D2Coding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클립스에서 D2Coding으로 설정한 화면

    D2Coding으로 변경 후, 위와 같이 폰트 가독성이 매우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