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보낸 송금 취소방법

    카카오페이나 뱅크가 연결이 안된 사람에게 보내거나 상대방이 카카오로 돈을 받기 싫을 경우, 기존에 보낸 송금을 취소해야 하는데 송금 취소 방법을 약간 헤매다 보니 알려드리러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잘못보낸 1만원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점심값으로 만원을 보냈는데 카카오톡으로 받을 수 없다고 하네요. 

     

    1-1 (송금메세지에서 카카오페이로 넘어가기)

    카카오톡에 있는 송금 메세지(카카오페이 > 로 되어 있는 부분)를 선택하게 되면 다이렉트로 카카오페이 메뉴에 진입하게 됩니다. 

     

     

    1-2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로 넘어가기)

    송금 메세지를 찾기 힘들거나 귀찮을 경우, 카카오톡의 하단에 있는 메뉴의 맨 오른을 보면 더보기 같은 메뉴가 있는데 이 더보기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더보기 메뉴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의 대시보드같은 화면으로 진입하는데 이때 카카오페이 잔액이 뜨고, 수많은 카카오 메뉴들이 있습니다 제 페이 잔액은 14,402원이 있네요. 돈(잔액)을 선택해서 카카오페이에 진입하게 됩니다.

     

     

    2. 카카오페이

    1-1이나 1-2를 하게 되면, 카카오페이에 진입하게 되는데 카카오페이의 잔액을 터치로 클릭합니다. 14,402원이었는데 24,402원이 된 이유는 제가 모르고 캡쳐를 놓쳐서, 이미 송금 취소를 한 이후에 다시 캡쳐를 해서 그렇습니다....

     

    잔액을 터치하면 이와 같이 페이머니 탭과 결제 탭이 있으며, 페이머니 탭에는 그동안 제가 주고 받았던 이체 기록들이 남아있습니다. 송금을 취소해야 할 영역을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개별 내역들을 선택하면 상대방이 받지 않았을 때 이렇게 송금 취소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고민하지 말고 송금 취소 버튼을 선택합니다.

     

    송금 취소를 터치하면 페이머니 탭에 이렇게 송금취소 내역이 뜨게 되며

     

    그리고 이와같이 상대방 카톡에서도 송금이 취소가 된 내역이 뜨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송금 취소가 완료되면 카카오페이 잔액에 합산이 되는데 그 사진은 위에 있는 캡쳐 사진을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