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를 대신하는 애플워치 결제, 연속 적립 이벤트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한가지를 준다고 한다면 뭘 받고 싶어할까? 그건 아마도 "삼성페이"가 아닐까 싶다. 삼성페이가 내장된 갤럭시폰을 사용하게되면, 휴대폰 하나로 일상을 살아갈 수 있을 정도이기 때문에 삶의 질의 엄청 크게 개선이 된다. 매년 아이폰 유저들은 "애플페이"의 지원 발표를 기달리고 있지만, 애플에게 대한민국이란 삼성공화국이며 실제 아이폰을 쓰는 유저들이 많은 편이 아니라서 애플 페이를 지원해줄 가능성이 현재로선 매우 적어보인다.

     

    그러다보니 최근 들어서 많은 업체들이 삼성페이를 간접적으로 아이폰에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고 있는데 장비를 개별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금전적인 부분과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그냥 카드 케이스를 쓰고 말지 하는 것 같다.

     

    [애플 워치] 애플페이를 대신하는 애플워치 결제


    애플 워치 결제

    그러나 최근 네이버페이를 비롯하여 카카오페이 등에서 휴대폰을 이용한 결제 시스템을 만들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애플워치에서 해당 페이를 불러내면 QR 코드가 생성되는데 이걸로 결제를 하면 되는 것이다.

     

    사실, 카카오페이를 불러서 바코드(Barcode)로 결제하는 방법이 이미 존재하지만, 갤럭시 폰들이 휴대폰으로 띡~ 하니 결제하는 모습에 부러움을 샀다면 애플워치로 결제를 하면 뭔가 "간지"가 나기 때문에 차츰 많은 업체들과 제휴를 늘릴 것으로 보인다. 물론 교통수단의 티머니 같은 것은 아직까지는 불가능하지만 말이다.

     

    결제를 할 때 조금 더 있어 보일려면 애플워치를 켜고, 앱이름(ex: 네이버페이)을 외쳐서 앱을 띄운 후, 네이버페이(혹은 카카오페이) OR 등록된 카드들을 선택하면 QR 코드가 생기면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애플워치로 네이버페이 띄우기

     

    영상에서 QR코드 나오는 부분은 혹시 몰라서 중지를 시켰다.

     

     

    포인트 2배 뽑기 영상

    참고로 네이버페이로 결제를 하면 [현장결제]포인트뽑기-페이앱 한번 더 혜택 이벤트로 포인트 2배 뽑는 것을 주게 되는데 1만원 조금 넘게 결제하였는데 대박 포인트가 나와버렸다.

     

    대박 포인트

     

    한번 더 뽑게 해준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최종적으로 2420원이 포인트가 축적되었다.

     

    네이버페이 내역

     

    지금은 이벤트 기간이라 이렇게 엄청나게(이날 최대 20% 포인트를 받았다) 많이 주는것으로 보이며, 이벤트가 끝나면 이런 혜택은 당연히 사라지니 현재로서는 최대한 네이버페이를 사용하는 것이 맞을 것 같다. (카드 혜택이 엄청 크신 분들은 카드 사용하시면 될테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