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da] 쿠다(Cuda) PyTorch 인식 여부 및 해결

    최근 회사 컴퓨터에 PyTorch를 사용해야 되는 상황이 생겨서, PyTorch 사이트에서 있는 가이드대로 최신 버전과 Cuda도 버전 업을 하여서 Torch 설치 시도를 하였으나, Conda로 설치를 하는 것이 실패하고 말았다. 

     

    Conda로 PyTorch 설치 Command

     

    위와 같이 Command를 입력하면, Solving에서 무한 멈춤 현상이 발생하였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나콘다를 다시 깔아보고, Cuda도 다양한 11.6.x 버전들을 설치했지만, 아무래도 SSL 문제처럼 보였다. 결국 PIP로 trusted-host로 사이트를 신뢰한다고 표시 한 뒤, 설치를 마무리 하였으나 이번에는 Torch가 Cuda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import torch
    torch.cuda.is_available()

     

    위와 같이 명령어를 날리면, CUDA를 인식할 경우 True가 떠야 하는데 False가 뜨면서 cpu로 작업이 진행되어 버렸다. 현재 해야 하는 작업은 GPU가 필요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CPU 모드로 돌릴 수 없었고, 결국 최근에 Torch로 Cuda를 사용한 직원에게 어떤 환경으로 설치했는지 물어보니, 10.2 버전으로 작업을 했다는 소릴 들었다.

     

    현재 내 컴퓨터 상황은 Cuda 11.6에 Torch는 1.13.1 버전을 시도하였는데 GPU가 인식이 안되는 것인지 결국 다운 그레이드를 하여, Cuda 10.2에 Torch는 1.9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하였다.

     

    최종, 설치 명령어는 아래와 같다.

    pip install torch==1.9.0+cu102 torchvision==0.10.0+cu102 torchaudio==0.9.0 --extra-index-url http://download.pytorch.org/whl/cu102 --trusted-host pypi.org --trusted-host download.pytorch.org 
    pip install transformers==4.11.3

     

    회사와 같은 망이 아니라 집에서 할 경우 trusted-host를 안 적어도 된다. 일단 Cuda를 다운그레이드 하였지만, 위에서 제공하는 명령어가 먹히지 않으면, 위와 같이 하나씩 버전을 직접 명시에서 사용하는 것을 시도해볼만 한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