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NOX)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 화면 캡쳐 방법

    녹스로 게임을 플레이를 하거나, 블로그에 올리거나 기타 등등 화면에 있는 내용을 캡쳐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처음에 녹스 우측에 있는 화면 캡쳐 버튼을 누르면 내 컴퓨터에 저장이 되어서 쉽게 가져올거라 생각했는데 내 생각과는 다르게 흘러갔다. 


    녹스를 캡쳐하는 방식은 두가지가 존재한다. 하나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ALT+PrtSc(스크린버튼)" 조합이고, 나머지 하나는 바로 위에 적은 것처럼 녹스캡쳐 버튼을 이용해서 하는 방식이 존재한다.


    ALT + 스크린버튼은 당연히 알고 있을거라 가정하에 넘어가고, 순수 녹스 캡쳐 화면을 이용해서 캡쳐이미지를 얻는 방법을 설명해 보도록 한다.



    녹스를 실행하면 우측에 아이콘 집합들이 보이는데 3번째 아이콘(가위모양)이 바로 화면캡쳐이다.

    이 버튼을 누르거나, Ctrl + 2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캡쳐가 되는 듯한 화면이 일시적으로 보인다.

    중간에 화면이 캡쳐가 되는 모션이 보인다


    하지만, 어느 위치에 저장됐다는 표시가 없다보니 어느위치에 저장이 되었는지 알수가 없다.



    위와 같은 모양의 아이콘(모니터모양)의 클릭하거나, Ctrl + 4를 누르면, APK 폴더 열기, 이미지폴더 열기, 기타폴더 열기가 보여지는데 여기서 이미지폴더 열기를 선택한다.


    Root 권한이 없다고 나오는 분들은 밑에 부분 추가 설명 확인 바랍니다.



    위와 같이 저장된 위치에 접근이 가능해진다.



    ※ 여기서 Root 권한이 없는 분들을 위한 추가


    root 권한이란, 관리자 권한을 뜻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의 첨부파일 저장 위치를 핸들링 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 한대요. Root 권한을 키셔야 합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하거나, 아래와 같이 루트권한이 없을 때 나오는 창이 보이면 아래와 같은 액션을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Set 버튼 선택


    Root를 켜기 선택 후, 설정저장 버튼 클릭


    재부팅 버튼 클릭


    위와 같은 액션을 모두 취하시면, 이제 이미지 캡쳐 폴더에 접근이 가능해 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