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na] 루나 2.0 에어드랍(Airdrop) 일정 및 내용

    테라(Terra) 및 루나(Luna) 사태가 있고 나서 비탈릭 부테린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의견을 제시한 최대 다수를 도와주자는 내용이 통과가 되면서 2.0을 에어드랍(Airdrop)할 예정이다.

     

    사실 코인은 소수의 유저들이 대다수를 독점하고 있는데, 이번 루나 사태로 대규모 홀더가 아니라 소규모 홀더들을 최대한 많이 도와주는 것을 결론을 내렸다. 반대로 대규모 홀더들은 앞으로 어떻게 지원이 될지는 모르겠다.

     

    국내 거래소는 퇴출

    루나가 김치 코인이라고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국내 거래소에서는 모두 퇴출이 될 예정이다. 한국 코인 시장에 기름을 끼얹으며 수많은 거래소에 피해를 입힌 이 김치 코인을 누가 좋아하겠냐만, 그래도 가장 큰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에서는 퇴출 시키지 않고, BUSD로 계속 거래를 이어나갈 수 있게 지원을 해줘서 루나의 숨통이 트였었고, 루나 2.0도 지원을 해주는 것으로 보인다.

     

    루나와 테라 2.0을 상장하지 않을 계획인 국내 거래소들

     

    이에 반대로 국내 거래소는 2.0을 에어드랍 해주는 것까지는 허용해 주겠으나(허용이 아니라 이건 당연히 해야 하는 것이다) 2.0을 거래소에서 상장하지 않겠다 하였다. 2.0 역시 1.0처럼 떡락이 될 수 있고, 2.0이 상장하면 적정가를 찾기 위해서 수많은 트레이더들과 숏쟁이 등이 오면서 거래를 할 것으로 보이는데, 국내 거래소에 도박판같은 이 장이 열리면 간신히 코인 이미지를 끌어올린 상황에서 지하 10층까지 내려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거래소에서 가장 우려하는 코인은 도박이다라는 프레임을 없애기 위해서 루나 2.0의 상장을 지원하지 않는 것도 이해가 가긴 한다.

     

    루나 2.0과 루나 클래식

    루나 2.0이 에어드랍하면 기존 루나는 루나 클래식, 기존 테라는 테라 클래식이 되면서 원래 이름을 2.0이 이어받게 된다. 이와 유사한 사례로는 이더리움 포크 사태가 있었는데, 기존 체인이 이더리움 클래식이 되었고, 신규 포크된 체인에서 이더리움이 계속 사용하던 일이 있었다.

     

    신규 테라 및 루나 로고

     

    권도형은 루나 2.0을 에어드랍하면서 기존 체인에 붙었던 모든 Dapp들을 2.0으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작업을 진행한다고 한다. 이렇게 되면 루나 클래식에는 아무런 사용자가 없어지게 되는 것인데 이와 반대로 암호화폐에서 이제 가장 영향력이 큰 창펑 자오 바이낸스 창립자는 루나 클래식을 지지하는 일이 벌어졌다.

     

    바이낸스 창립자 이제 암호화폐 최대 부자, 창펑자오

     

    여기서 개인적인 뇌피셜을 언급하자면, 창펑자오는 루나 클래식을 지원하는 일을 하지 않을까 싶다. 이번 사태에 금전적으로 가장 피해를 본 사람 중 한명이 창펑자오면서 동시에 루나 하나 정도는 살릴 수 있는 힘도 가지고 있는 재력가라서 그가 나락으로 떨어진 루나를 소각하며 부활 시켜버린다면, 실제 테라 및 루나라는 프로젝트를 온전히 창펑자오가 가져갈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이렇게 되면, 수많은 지지자들이 생겨날 것이고 암호화폐의 영웅으로 등극할수도 있으며 이는 곧 바이낸스의 매출과 직접적으로 연결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루나 2.0의 에어드랍 정보

    루나 2.0의 스냅샷 일정은 공격전의 시간 기준은 한국 시간으로 2022년 5월 8일 0시 0분 4초이며, 공격 후는 2022년 5월 27일 4시 59분 51초이다. 즉, 에어드랍을 노리는 매수는 해봐야 의미가 없고 대부분의 거래소에서 현재 거래가 되지도 않는다.

     

    루나 2.0의 에어드랍은 한국시간으로 금일(5월 28일) 오후 3시에 이뤄질 것이며, 루나와 테라를 언제 보유했는가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양이 달라진다. 내가 얼마를 받을 지 궁금하면 하단의 URL로 들어가서 수량을 입력하면 된다.

     

    https://terrarity.io/luna-airdrop

     

    TerRarity.io | The NFT data aggregator you need

    Manage your wallet value, NFT stats and market aggregated analytics for your favorite collection!

    terrarity.io

     

    위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나 같은 경우 루나 폭락 사태 이후에 샀기 때문에 Post-Luna 위치에 적으면 되며 폭락 이전에 들고 있는 홀더라면, Pre-Luna에 수량을 입력해보면 된다. 

     

    루나 에어드랍 정보

     

     

    그럼 Luan/Unit이 바뀌게 되는데 여기서 받게 되는 루나 2.0 및 테라 2.0 개수를 알 수 있게 된다.

     

    마치며..

    개인적으로 창펑자오가 테라 클래식을 이끌면서 진정한 테라의 모습을 일궈냈으면 좋겠다. 사실 창펑자오의 자금력이라면 아무리 월가에서 공격하더라도 공격하는 사람들이 오히려 자금력에 무너질 수 있을 정도의 부자라서, 그라면 알고리즘 기반의 스테이블도 정말 스테이블이 될 수 있게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