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아프리카용 마이크, 필라 구즈넥 CM-5010 PRO 제품 후기

    요즘, 유튜브에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강의를 올리기 위해서 영상을 제작하고 있는데 집에 있는 헤드셋으로 영상을 찍게 되니 "웅~~" 소리가 너무 심하게 들려서, 검색을 해보니깐 헤드셋 자체에 증폭이 부족하여 생기는 문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USB 기반 헤드셋과 일반 헤드셋이 있었으나, 둘다 똑같이 웅소리가 들려서, 이렇게 하다간 방송이고 뭐고 힘들것 같다라는 생각에 검색을 해보니 사람들이, 일명 아프리카 및 유튜버 보급형, 스타트형 마이크라고 CM-5010 PRO를 추천해줘서 일단 고민하지 않고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제품 가격도 4만원정도밖에 안되고, 일단 "웅~~" 소리만 안나오면 오케이라서, 제품이 오자마자 설레는 마음으로 포장지를 뜯기 시작했습니다.


    제품은 이렇게 길다란 박스에 담겨져 있음


    스티로폼안에 제품이 고급스럽게 포장됨


    책상위가 지저분하여 안습인데, 마이크를 조립한 모습


    이것은 가까운 방향(사진 각도발)


    마이크가 이뻐서 일단 잘 산 느낌이었고, 설레는 마음으로 ocam을 실행시켜 녹음을 해보았습니다. 역시나~ "웅~" 소리가 전혀 안들리고 깨끗하게 주변 잡음없이 내 목소리만 제대로 전달되는 것 같았습니다.(심지어, 침 넘어가는 소리까지;;) 



    아래는 유튜브에 헤드셋으로 녹화한 것과 마이크로 녹화한 영상을 올려봤습니다. 마이크를 구매를 해야 할지 고민하실 분들은 아래 영상으로 비교해보고 판단하면 좋을것 같네요 :)


    1. 헤드셋으로 녹화




    2. 구즈넥 마이크로 녹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