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부트스트랩(Bootstrap) 사이트 정리

    부트스트랩(Bootstrap)은 웹디자이너(Web Designer)및 퍼블리셔(Publisher) 없이 개발자가 쉽게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프레임워크(Framework)이자 라이브러리(Library) 입니다. 반대로 웹디자이너들도 부트스트랩을 이용해서 사이트를 빠르고 쉽게 만들기도 합니다. 


    현재 많은 템플릿들이 돈을 받고 있지만 무료로 공개한 부트스트랩도 꽤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부트스트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art Bootstrap


    https://startbootstrap.com/


    보다시피, 다양한 스타일의 테마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개인 홈페이지부터 스타일리쉬한 포트폴리오, 그리고 관리기 페이지까지 저는 부트스트랩을 주로 관리기를 만들기 위해서 사용하는데 SB Admin 테마를 활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게 페이지별 템플릿도 제공을 합니다. 



    Bootswatch


    https://bootswatch.com/


    Bootswatch는 기능별로 테마가 있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별로 테마가 있는 느낌이라 Front-end 개발을 잘하는 사람이 아닌 이상 쉽게 접근하기에는 어려운 느낌이 있습니다. 다만 소스 코드에 대한 설명이 잘되어 있어서 이해를 할 수 있는 개발자라면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약 21개의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Layoutit!


    https://www.layoutit.com/


    레이아웃아이티? 레이아웃잇? 어떻게 불러야 될지 모르겠지만 특이한 이름처럼 다른 부트스트랩 사이트와는 차별화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다른 사이트들은 정교하게 만들어진 것을 사용해서 내가 사이트에 직접 적용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다면 이 사이트는 원하는 화면을 그려보고 그 내용을 다운로드 합니다.




    Bootsnipp


    https://bootsnipp.com


    Bootsnipp은 테마별로 제공하는 것보다는 템플릿별로 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게시판 템플릿, 프로필 템플릿, 간단한 챗 방식의 템플릿, 페이지 네비게이션 템플릿 등 여러가지 템플릿을 제공하고 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부트스트랩 사이트가 있는데 손 쉽게 찾는 방법은 이미지 검색으로 찾는 것입니다. 사이트로 들어가는 것도 한 방법이지만 디자인으로 검색해서 활용하는 것이 내가 원하는 템플릿 및 테마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