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없는 블로그차트(Blogchart)

    포스팅의 수를 점점 늘리고, 양질의 컨텐츠를 늘리기 위해서 예전보다 더 열심히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블로그 차트는 이와 상반되게 떨어지고 있다. 블로그 차트만 보면, 마치 내 블로그는 더이상 활동하지 않는 것 마냥 보이는데 아이러니 하게도 내 블로그는 계속 상승하고 있다는 것이다.


    블로그차트가 어떤 알고리즘으로 블로그를 평가하고 순위를 측정하는지 모르겠지만 아래의 내 블로그에 방문자 수를 보게 되면, 블로그차트 알고리즘 문제점이 명확히 보인다.



    블로그를 보면 1월달에 8459명이 방문했던 사이트였지만, 지금 10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10월이 5일이나 남은 상황에서 2만 가까이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게다가 블로그가 단발성 포스팅(이슈성 특정 포스팅)으로 늘어난 것이 아니라, 포스팅이 골고루 방문하여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내 블로그의 순위는 ^^



    1월달에 오히려 IT 인터넷 4천등 안에 있었고, 전체 등수는 5만등 안에 있었다. 이 등수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면서 현재 등수까지 떨어지게 됐는데 활동을 안하는 주에는 오히려 올라가고, 활동을 열심히하면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했다.



    블로그 순위를 보면 내 블로그는 지속적으로 하락을 하는 모양새인데 ㅎㅎㅎ 왜 내 일방문자수는 계속 늘어나는 것인가? 아마도 블로그차트에서 싫어하는 단어를 내가 계속 쓰는 모양이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같은..)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차트를 보면서 전략을 짜는 분들이 계시지만, 그냥 갈길 가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다. 그냥 어느샌가 블로그차트를 무시하고 마이웨이 가다보니 일 방문자가 늘어나는 걸 보면 사실 아무런 도움이 안될 정도이다. 오히려 제대로 된 도움은 구글 애널리틱스인데 이걸로 전략 짜는것이 X 10,000 배 좋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