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EOS), 6월이 온다(June is Coming)

    왕좌의 게임의 명대사(Winter is Coming) 때문인지, xxx is Coming이라는 말을 암호화폐계에서 많이 쓰고 있습니다만, 최근 이오스(EOS)계의 두 거장이 6월을 주목해야 된다라는 말의 뉘앙스를 사용하여 사람들의 기대감을 힘껏 달아오르게 해줬습니다.



    우선, 첫번째 인물로는 이오스의 거대 투자자, 암호화폐계의 무당이자 예언자 그리고 월가의 전설, 2007년 2008년에 이미 억만장자로 포브스에 소개되었던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입니다. 노보그라츠는 수식어가 한두개가 아닐 정도로 워낙 유명한 사람이라서 운이 좋게 암호화폐에 빠르게 입성하여 졸부가 된 다른 암호화폐 투자자와 비교를 하면 이 분의 급을 낮추는 격입니다.


    2017년에 비트코인이 만달러 간다라는 예언을 하기도 했으며(물론 2만달러까지 치솟았지만...), 2017년 말 CME, CBOE의 선물거래소 상장 효과로 2만달러까지 올라갔을때 돌연 가지고 있던 비트코인을 전량 매도하면서, 8천달러까지 내려갈 것이다라는 다소 황당한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당시 암호화폐 시장은 "존버"만 하면 뭐든지 성공하는 분위기이다보니 아무리 노보그라츠라 하더라도 사람들은 그의 말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다들 알다시피 비트코인은 2월 6일 8천달러보다 더 내려간 6천달러까지 주저앉으면서,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6천달러까지 내려간 큰 이유는 여러가지 악재(박상기의 난, 테더 찌라시)들이 겹쳐지면서 투심이 급속도로 냉각된 이유이기도 했고, 노보그라츠가 한국의 냄비 정신을 무시한 것일수 있겠습니다.


    아무튼 노보그라츠의 말에 따라 행동을 했던 분들은 손실은 커녕 엄청난 이익을 얻을 수 있었을텐데요.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 이후로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이라는 암호화폐 투자 회사를 차리면서 이오스 진영을 적극적으로 밀어주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외에도 투자자들에게 현실적인 조언등을 하면서 냉정한 판단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비트코인이 8천달러까지 갈 것이다라고 하였는데 과연 이 말이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노보그라츠는 암호화폐의 부흥기를 2022~2023년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오스의 최측근이자, 억만장자인 노보그라츠가 최근 Anthony Pompliano(암호화폐 인플루언서)와의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아래와 같은 말을 했습니다.


    "에어스왑"이라고 적혀 있는 한글 후드티를 입은 노보그라츠


    During the Anthony Pompliano's podcast on periscope, Mike Novogratz was asked: "What's the most important company in Crypto?". This is what he replied regarding Block.One and EOSIO.


    "Block.One is interesting, [...] they've got a lot of cool things coming in June/July. You are going to see announcements that I think are going to be exciting in the space.


    We are still early in this space (crypto), EOS has taken this very fast transaction speed[…] I (also) think these companies that are investing a lot in developers and in developing communities are the essentials in a lot of ways for space."


    노보그라츠는 당연히 본인이 투자한 블록원에 대해서 언급을 했으며, 6,7월에 블록원이 멋진 것들을 가지고 올 것이며 이 것들은 암호화폐 세계에서 꽤나 흥미진진한 것이 될거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BTS(비트쉐어), STEEM(스팀)의 창시자이자, EOS(이오스)의 창시자이자 기술책임자인 댄 라리머(Dan Larimer)는 텔레그램 EOS 채널에 다음과 같은 말들을 반복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June is Coming"



    그리고, June will impact eos. June will be biggest news since eosio announcement, Teaser is coming... 등등 행복회로를 돌리기에 충분한 멘트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어제 유튜브 영상을 올리고, 얼마 안 있다가 블록원에서 다음과 같은 영상을 올렸는데 


    블록원에서 올린 June is Coming 관련 영상


    아마도, 워싱턴DC에서 6월 1일날 발표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시태그를 만들 정도이니, 홀더들이 납득할만한 내용이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유튜브 채널의 좋아요와 구독은 자료를 조사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참고자료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