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루나 코인(Terra, Luna) 입출금 지갑 생성하기

    저는 테라(Terra) 및 루나(Luna) 투자자가 아니지만, 최근 테라 및 루나 사태로 인해서 없어도 되는 소액으로 베팅을 해볼까 싶어, 바이낸스와 업비트에서 100만개 정도를 매수했습니다. 

     

    곧 많은 거래소에서 상폐를 할 예정으로 보이며, 지금 바이낸스에서 구입을 한 것도 바이낸스의 스테이블 코인인 BUSD로 매수가 가능했기에 기존에 레이븐을 매도하고, 테라를 엄청나게 낮은 금액으로 매수를 한 것 같습니다. 업비트의 경우 비트코인으로 매수가 가능한데 비트코인으로 거래할 수 있는 최소 사토시까지 가격이 내려앉았습니다.

     

    최소 사토시까지 내려앉은 루나

     

    지금 루나는 패닉셀 + 알고리즘으로 인해서 공급량이 계속 늘어나는 상황이라서, 사실 이전 가격으로 복구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만약에 이사태를 진정 시킬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밖에 없습니다. 루나가 폭락된 시점이후로 루나를 안팔고 보유한 사람들의 경우 새로운 포크된 체인에서 루나를 일정만큼 보상해주고, 폭락 이후 시점에 매수한 사용자들의 코인 가격을 산정해서 코인을 주는 것이죠. 

     

    제가 현재 베팅한 이유는 테라에서 약 15만개의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제가 루나를 살리겠다고 마음을 먹는다면, 비트코인으로 주기적으로 최소 금액으로 루나를 사서 계속 Burn을 하는 것입니다. Burn하겠다라는 소식이 뜨면, 가격이 오를 수 있기 때문에 조용히 소리소문없이 최소가격에 산 후, 무한정 공급하는 알고리즘을 끝내버려야 하는 것이죠. (근데 현재 테라에서 비트코인을 더이상 보유하고 있지 않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미 하락을 방어하는 도중 모두 사용했다는 것이죠. 이렇게 방어하면서 비트코인이 현재 무너진거라고 하는데 확인을 좀 더 해봐야 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테라 코인을 거래소에서 지갑으로 옮기기 위한 방식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테라 스테이션 지갑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테라 스테이션 (Terra Station) Web

    테라 스테이션

     

    확장팩을 설치 한 후, 크롬 브라우저에 있는 테라 스테이션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지갑(Wallet) 메뉴가 뜹니다.

     

    테라 스테이션 월렛

     

    여기서 New wallet을 실행해서, 지갑을 새로 만듭니다. Recover wallet은 지갑을 복구하는 기능이고, Import wallet은 이미 만들어진 지갑을 읽어 들이는 것입니다.

     

    New Wallet

    New Wallet 스크린샷

     

    New Wallet을 해서 지갑을 만드는데, 지갑 이름(Wallet name)을 짓고, 비밀번호를 Password, Confirm password에 입력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Mnemonic이라고, 복구를 위한 임의의 랜덤 단어들이 나오는데 이 단어들을 별도록 기록을 하는게 좋습니다.

     

     

    절대 잃어버리면 안되지만, 그렇다고 이 단어들이 다른 곳에 퍼지면 지갑을 해킹당할 수 있기 때문에 종이등에 적고, 알 수 있는 곳에 저장을 하던지 아니면 단어들을 다시 나만의 암호화로 변경하여 가지고 있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I have writtern down the mnemonic을 체크한 후, Submit을 눌러서 Mnemonic 단어 문제를 맞추고, 지갑을 생성합니다.

     

    만들어진 지갑

     

    테라 스테이션 (Terra Station) Mobile

    앱스토어에 있는 테라 스테이션

     

    앱스토어나 플레이 스토어에도 테라 스테이션이 존재합니다. 이미 PC로 지갑을 만들었다면, 모바일에서 Recover Wallet 기능을 사용하여, 지갑을 불러들일 수 있습니다. 

     

    Recover Wallet을 선택 후, PC에서 지갑 맨 우측에 있는 더보기를 선택 한 후, Export Wallet을 선택합니다.

    더보기 아이콘 선택

     

     

    Export wallet 선택 화면

     

    Export wallet을 선택 후, 비번 등을 입력하면 QR Code를 보여주는 화면이 나옵니다. 해당 QR Code를 모바일에서 찍어서 지갑을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PC에서 New Wallet을 만들지 않았고, 모바일에서만 만들기를 원한다면 마찬가지로 New Wallet으로 지갑을 PC와 동일한 프로세스로 만들면 됩니다.

     

    현재는 테라 네트워크가 너무도 많은 입출금 요청으로 인해서, 네트워크 가동을 중지한 상태인데 가동이 재개되면, 그냥 마음 편하게 지갑으로 옮기는 것이 나을 것 같네요.

     

    2022년 5월 14일자 추가

    현재 바이낸스에서 BUSD 기반 페어를 삭제했다가 다시 추가하였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포스팅을 작성해서 알려주도록 하겠습니다. 테라가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연관 포스팅

    테라(Terra), 루나(Luna) 코인이 한순간에 망한 이유

     

    테라(Terra), 루나(Luna) 코인이 한순간에 망한 이유

    테라(Terra)와 루나(Luna)는 한몸이라는 것을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을 겁니다. 이 코인에 대해서 이해를 잘 하는 분들이라면, 원인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 수 있을텐데 알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needjarvis.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