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같은 멜론(Melon) 그리고 유플래쉬

    요즘 놀면 뭐하니에 빠져사는 사람으로 노래를 만드는 과정과 들으면 들을수록 노래들이 너무나 좋아서, 필자는 이 노래들이 멜론의 차트를 다 뒤집고 과거의 무한도전의 가요제 영광과 같은 것을 되찾을 거라 생각했다. 놀면 뭐하니가 비록 시청률이 안나오고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2049 시청률에서는 화제가 나름 입증되었고, 뽕포유같은 경우는 6프로 이상을 찍기도 하였다. 

     

    그리고 어제 10월 19일 드디어 음원이 풀렸는데... 멜론에서 아무리 검색을 해도 나오지 않고 찾지를 못하였다. 놀면 뭐하니라고 검색해봤자 아무것도 나오지 않아서, 설마 벅스에서만 나오는가 싶은 불안한 감이 있었는데 

     

    벅스의 메인화면 위줄 2번째에 유플래쉬가 보인다

    벅스(Bugs)같은 경우 대형 프로젝트인 유플래쉬가 매우 잘 보이며 차트를 보면

     

    3위까지 점령한 유플래시

    차트를 보면 유플래시가 점령한 것을 볼 수 있다. 다만 벅스에서도 좀 아쉬운 것이, 대형 프로젝트이고 수많은 가수, 뮤지션들이 참여 했는데 가수가 한명만 보인다. 보이비를 디스하는 것은 아니지만 놀면 뭐해?의 곡에서 전혀 존재감이 없었는데 마치 보이비 솔로곡처럼 나오는 것은 벅스에서 하루빨리 수정할 필요성이 있다.

     

    아무튼 벅스를 점령한 유플래쉬의 모습과 달리 멜론에서는 처참하다.

     

    유플래쉬의 처참한 멜론차트 순위

    멜론에서 곡을 내면 1위를 우습게 하는 Zion T가 부른 헷갈려는 이제 100위고, 마찬가지로 1위를 밥 먹듯이 하는 폴킴, 헤이즈는 93위이다. 그 위에 아직도 Way Back Home이 있다 도대체 멜론에서 유플래쉬를 얼마나 미워하길래 순위가 이따위로 나오며 유플래쉬 응모만 3만명 가까이 되었는데 헷갈려같은 곡의 좋아요는 4792밖에 안되는지 이해가 되질 않는다.

     

    놀면뭐하니에서 유희열이 멜론을 디스한 적이 있었는데, 그것으로 밉보이는 건지 아니면 벅스에서 이쁨받기 때문에 밉보이는 건지 모르겠지만 하루빨리 유플래쉬편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점령을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참고로 매우 잘 알고 있겠지만 유플래쉬편에 참여한 보컬들만 나열해보며 멜론의 순위가 말도 안된다는 것을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Zion T, Crush, Colde, 그레이, 다이나믹듀오, 리듬파워, 폴킴, 헤이즈, 픽보이, 어반자카파, UV, 새소년(황소윤), SUMIN(수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