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움짤(GIF)로 변환하기

    블로그들을 보면 짧은 동영상들을 동영상이 아니라 그냥 GIF로 변환하는 분들이 많던데 이번에 촬영한 벚꽃을 GIF로 변환을 해보려고 하였습니다. 휴대폰의 APP으로도 GIF로 변환하는 기능이 있지만, 요즘에는 웹에서 변환해주는 사이트들이 있으니 쉽게 웹사이트에서 변환하여 GIF를 다운로드 받으면 편리합니다.

     

    웹으로 움짤을 만드는 사이트

     

    ezgif.com/video-to-gif

     

    Online video to GIF converter

    Upload your video, select the part you want to convert and instanlty create a GIF in good quality for free and without watermarks.

    ezgif.com

    위 링크된 사이트로 가면, 비디오를 올리면 GIF로 변환시켜 줍니다.

     

    Step By Step

    비디오 업로드

     

    우선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내 비디오를 선택 한 후, 하단의 Upload video!를 클릭하여 비디오를 업로드 합니다.

     

    GIF 설정

     

    비디오를 업로드하면 화면이 전환되면서, GIF를 설정하는 페이지가 뜨는데 Start Time과 End time은 동영상의 시작과 종료 타임을 지정하는 것이고, Size는 이미지의 픽셀 크기를 지정하며, Frame은 움짤의 프레임(초당 보여주는 화면, 얼마나 자연스러운지 높을수록 자연스럽지만 용량이 많아집니다) 변환하는 메소드 등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GIF는 어디까지나 비디오에서 이미지를 추출하고, 이 이미지들을 연속으로 보여주는 것일 뿐입니다(사실 동영상도 동일한 원리긴 하지만..) 저는 일단 위 설정을 건드리지 않고, Default 설정으로 Convert to GIF 하였습니다.

     

    GIF들을 수정할 수 있는 메뉴들

     

    Convert to GIF를 할 경우 위와 같이 GIF를 수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뜨고, 그냥 현재의 설정에 맞는 GIF를 Save할 수 있는 이미지도 활성화 됩니다.

     

    Save 선택 시

     

    Save를 선택하면 현재의 설정으로 GIF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뭐 건드린거 없이 위에서는 Next Next 한 것 뿐)

     

    만들어진 움짤

     

    위와 같이  움짤이 잘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