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ASUS) 24인치 피벗 모니터 구매 및 사용 후기

    내 컴퓨터 방은 구조가 특이해서, 일자로 길게 낼수가 없기 때문에 2인용 컴퓨터 테이블을 1인용 테이블을 2개 사서 붙여놨다. 그러다보니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수가 없어서 상당히 답답했었다. 예를 들어, 재택근무를 할 때 가상환경에서 작업을 할 때 인터넷을 검색하기가 힘들고, 모니터링 환경을 만들기가 힘들기도 하고 아무튼 여러가지 문제점이 많았다. 

     

    특이한 컴퓨터방 구조, 

     

    그래서 엄청 긴 모니터를 사서, 듀얼모니터의 효과를 누릴까 고민을 했었는데 어느날 예전회사에서 USB 모니터를 가지고 다녔던 직원이 생각이 났었다. 이 직원은 프로젝트를 나갈 때 자신의 USB 모니터를 들고 와서 한대 더 확장을 해서 가지고 다녔고, 해당 모니터는 세로형 모니터라서 모니터링 보기가 상당히 좋았다.

     

    그래서, USB 모니터를 쿠팡에서 검색을 해봤는데 그냥 조그마한 모니터 혹은 CCTV 등으로 활용할 때 사용하는 성능이 너무 구릴 것 같은 모니터만 나왔다. 그렇게 포기를 해야 하나 고심을 하던 끝에...득템을 하게 되었다.

     

    쿠팡에서 찾은 모니터

     

    가격도 20만원 초반대에 와우 배송이 가능하고, 피벗이기 때문에 세로로도 쓸 수 있는 제품이었다. 게다가 중소기업 중국 제품이 아니라, 에이수스(ASUS) 제품(에이수스는 대만)이었다. 사실 모니터로 ASUS껄 처음 써보고 있는지도 몰랐지만, 얘네들이 대충 만들 기업이 아니니 상당한 신뢰가 갔다. 그리고 다른 선택은 고민도 하지 않고 질렀다.

     

    두근반 세근반 다음날 새벽에 돼서 도착을 하였고, 기쁜 마음에 개봉을 하고 조립을 하였다.

     

    개봉후 등장한 자태

     

    개봉 후 등장한 자태는 확실히 타 중소기업보다 좋아보였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110V도 제공이 되었는데 아무래도 해외에 판매를 하는 제품이다보니 뭘 쓸지 몰라 둘다 주는 듯 보였다. 

     

    조립 후, 피벗 시킨 제품

     

    별의별 케이블이 있었지만, 모니터를 조립 후 HDMI랑 220v 케이블만 챙겨서 컴퓨터방으로 이동했다.

     

    뭘 꽂는게 많다

     

    그리고 제품에 상당히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는데 20만원 초반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꽂는게 많다. USB도 2개나 꽂을 수 있는데 USB로 출력도 되는 것 같다. 

     

     

    상품 구성

    USB 케이블이라고 써있는걸 보면...

     

    USB 케이블을 시도하신 분이 있다면 어떤지 말씀해주셨으면 좋겠다. 일단 전원 케이블에 여유가 있어서 전원으로 했지만 USB로 충분히 출력이 된다면 USB로 전환해야 할지 고민중이다. 일단 구정 운전 때문에 힘들어서... 더이상 시도는 패스..;;

     

    설치 후 모습

    최종 설치화면

     

    세로형이 생각보다 가로가 좁지만, 신문을 보거나 책을 읽거나 간행물 등을 읽을 때 상당히 보기 편하고, 간단하게 문서를 정리할 때에도 유용하다.

     

    최근 영어공부 혹은 영어 기반의 강의를 많이 듣다보니 그때그때 모르는 영어단어나 문법들을 찾아보는데 그럴 때 이렇게 세로형이 더 보기 편한 것 같아서 득템을 한 기분이다. 마음같아서 우측에 있는 컴퓨터에도 설치하고 싶을 정도였다. 이제 하루 써서 언제 망가질지(?) 모르지만 현재까지는 상당히 만족스럽다. 이걸 왜 이제 샀는지...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